본문 바로가기
집안 가꾸기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6가지

by Mathilde 2020. 10. 17.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6가지

갤러리나 미술관에 가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깔끔한 흰 벽에 걸린 몇 점의 그림 만으로도 그 공간이 꽉 차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처럼 한두 점의 멋진 그림, 사진 등의 예술 작품은 밋밋하고 단조로운 아파트의 거실이나 복도 등 집안 공간을 단숨에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그림 거는 법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또 꼭 예술 작품이 아니라도 감명 깊게 본 영화의 포스터나 좋아하는 풍경 사진, 태피스트리 같은 섬유공예품도 집의 분위기를 바꾸는 데 아주 좋습니다. 많은 그림과 사진을 걸지 않아도 적절한 곳에 잘 맞춰서 걸면 더 효과적이죠.

그래서 어떻게 하면 인테리어 그림과 사진들을 주변 가구와 전체적인 공간에 잘 어울리게 걸 수 있는지 그림 인테리어의 몇 가지 방법, 노하우를 찾아보았습니다.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6가지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1. 빛 고려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빛 고려
인테리어 그림 빛 고려

그림을 걸 때는 너무 어두운 공간이나 또 반대로 직사광선이 너무 강하게 들어오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을 보는 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변의 빛이 적당한 곳에 걸어 보세요. 만일 꼭 걸고 싶은 곳이 있는데 어둡다면 조명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2. 공간 고려

인테리어 그림 공간 고려
그림이나 조각 주변 공간 생각하기

 

그림은 주위의 여백이 필요합니다. 좌우, 위 아래에 여백이 있어야 그림이 더 돋보이고 여유로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 그림을 감상하는 데 방해가 되는 대형 티브이나 화려한 장식장 근처는 피합니다.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3. 색 맞춤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색
인테리어 그림 액자와 주변 색

그림 액자나 사진을 걸 때 주위의 색과 잘 어울려야 합니다. 너무 요란한 무늬의 배경이나 화려한 색 보다는 무채색, 파스텔컬러의 배경이 무난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배경의 강한 색과 대비를 이루어 작품을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4. 높이와 크기 고려

 

그림이나 사진은 눈높이에 맞춰 거는 것이 좋습니다. 갤러리나 미술관의 기준 높이는 바닥에서부터 그림 중심이 약 144.8cm (57인치)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것입니다. 그 높이가 인간의 평균 눈높이라고 합니다. 또 액자까지 포함한 크기는 소파나 장식장 크기의 75퍼센트 정도 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5. 벽에서 벗어나 다양하게 연출

가구 위에 그림 액자 놓기

이런 저런 규칙들이 있다고 해도 집주인 마음에 드는 장소가 가장 좋은 곳이겠죠. 꼭 벽에 걸지 않아도 선반이나 가구 위에 자연스럽게 기대서 연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6. 물과 열에 손상되지 않는 곳에 걸기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 안전한 곳
주방에 거는 그림 & 액자 소품 주의 사항

 

주방이나 욕실처럼 열기와 물이 있는 곳은 작품이 손상될 수 있으니 피합니다. 또 종이에 그려진 수채화나 약한 재질의 직물은 자외선 차단 유리로 된 액자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빛에 의해서 색이 바랠 수 있기 때문이죠.

 

참고로 요즘은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벨크로 테이프(찍찍이 테이프)를 여러 개 이용하면 최대 7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습니다. 또 천장 몰딩에 레일을 달아 갤러리처럼 거는 방법도 있으니 알아보시고 선택하세요.

 

이상으로 인테리어 그림 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멋진 그림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 사이트

kathykuohome.com

이미지 unsplash.com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