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안 가꾸기

카페같은 거실 인테리어 방법 6가지

by Mathilde 2021. 1. 24.

거실을 카페처럼
카페 같은 거실 꾸미기
까페같은 집 인테리어

카페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는 것은 삶의 소소한 행복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인테리어가 멋진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 기분 전환도 되는데요. 꼭 밖에 나가지 않아도 아파트나 집의 거실을 멋진 카페처럼 꾸미면 커피를 마실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겠죠. 그러면 카페 같은 거실을 만드는 인테리어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카페의 특징적인 인테리어를 응용해서 꾸밀 수 있는 카페같은 거실 인테리어 아이디어, 집에서 카페 분위기 내는 방법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카페-인테리어
카페-인테리어-응용-예쁜집-꾸미기

카페같은 거실 인테리어 6가지

 

★ 목차

1. 노출 벽돌과 노출 천장

2. 칠판

3. 커피 도구 전시

4. 아일랜드 테이블

5. 작은 액자 모음 vs 큰 그림 포인트

6. 심플 모던 스타일

 

카페 같은 거실 인테리어 1. 노출 벽돌과 노출 천장

카페-인테리어-벽돌벽
카페-벽돌-노출
거실-인테리어-벽돌벽
노출-벽돌로-카페같은-거실-인테리어

카페, 커피숍은 주로 노출 벽과 천장이 많습니다. 파이프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낡은 공장 느낌의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인데요. 콘크리트 벽이나 벽돌이 다듬어지지 않고 그대로 노출되어 있고 배관이 나와 있어서 거칠면서 빈티지한 느낌이 납니다. 이런 카페 인테리어를 일반 아파트나 집 거실에 적용하려면 한쪽 벽이나 코너를 벽돌로 꾸미는 것으로 응용해 볼 수 있습니다. 가벽을 세워서 벽돌벽처럼 만드는 것인데요. 주로 파벽돌을 접착해서 시공합니다. 또 벽을 세우지 않아도 특수 페인트로 벽돌처럼 연출하거나 폼 블록, 시트지를 이용해서 벽돌 느낌을 낼 수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카페 같은 거실 인테리어 2. 칠판

카페 인테리어를 생각해보면 계산대 뒤의 칠판이 떠오르죠. 칠판은 카페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빈티지한 느낌의 실용성도 있는 칠판을 거실에 놓아 카페 같은 거실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카페-인테리어-칠판
칠판-프레임칠판-벽
카페같은집-인테리어-칠판-응용

소품으로 놓는 작은 칠판뿐 아니라 칠해놓으면 칠판이 되는 페인트도 있고 칠판 기능을 하는 월 데코 스티커도 있으니 다양하게 이용해 보세요. 칠판에는 장 봐야 되는 식료품 리스트를 써놓거나 멋진 인용구를 적어도 좋습니다. 색분필로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다르게 적는 재미도 있습니다.

 

카페 같은 거실 인테리어 3. 커피 도구 전시

커피-드리퍼
커피-선반
커피-잔-모음
커피-트레이
카페-처럼-커피-도구-전시

카페에 들어설 때 가장 먼저 들리는 소리는 요란한 커피 머신 소리죠. 분주하게 움직이는 바리스타의 핸드드립 주전자의 물 떨어지는 소리들도 있고요. 집에서도 작은 커피 머신이나 모카 포트, 프렌치 프레스, 핸드드립 드립퍼 등 커피를 만드는 도구들이 있다면 카페처럼 전시해보세요. 손쉽게 카페 같은 거실이 될 수 있습니다. 선반을 하나 만들고 잘 정리해서 놓으면 카페 벽처럼 보입니다. 예쁜 커피 잔이 많다면 종류별로 잘 맞춰서 놓아서 장식해도 됩니다. 커피 만드는 도구가 전시할 정도로 많지 않다면 이동용 트레이에 놓아서 커피를 마실 때 사용하면 편리하겠죠.

 

카페 같은 거실 인테리어 4. 아일랜드 테이블

카페에서 혼자 책도 읽고 생각도 할 수 있는 좁고 긴 아일랜드 테이블을 거실에 놓아 카페 분위기를 내봅니다. 원목으로 된 아일랜드 테이블이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아일랜드-테이블
카페같은-거실-인테리어-아일랜드-테이블

아일랜드 테이블 밑에 수납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커피 관련 도구를 넣어 둘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진짜 테이블이 아니라 선반 같이 벽에 붙여서 아일랜드 테이블 느낌을 낼 수도 있습니다.

 

카페 같은 거실 인테리어 5. 작은 액자 모음 vs 큰 그림 포인트

그림-액자-벽
월페인팅벽화
카페-인테리어-벽-거실에-응용하기

카페 한쪽 벽에 작은 그림의 액자들이 빼곡히 붙어 있는 것은 특히 파리의 카페 인테리어에서 많이 보이는 스타일입니다. 그런 카페의 인테리어를 참고해서 거실 한쪽 벽에 좋아하는 그림이나 사진들을 균형 있게 배치합니다. 아니면 반대로 큰 그림을 하나 걸어서 강조하는 것도 좋습니다. 벽면 전체에 시트지를 붙이거나 페인트로 벽화를 그려 넣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카페 같은 거실 인테리어 6. 심플 모던 스타일

노르웨이-오슬로-카페-인테리어
노르웨이-오슬로-카페-인테리어
런던-카페-인테리어
영국-런던-카페-인테리어
모던-카페-인테리어
심플-모던-카페-인테리어

현대적이고 심플한 모던 스타일은 주로 서유럽이나 북유럽 카페 인테리어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노출 천장이라도 더 심플한 스타일이고 밝은 색 원목 가구나 자재를 많이 사용해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색조는 회색 같은 중성색을 사용하고 흑백 사진 정도의 간단한 장식으로 미니멀한 느낌을 줍니다. 또 실내 식물과 가구를 잘 매치해서 편안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미니멀 인테리어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 미니멀라이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7가지

 

드립-커피
거실을-카페처럼-홈카페

지금까지 카페 같은 거실을 만드는 인테리어 아이디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카페 인테리어의 요소들을 거실에 적용해서 편안한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어 보세요.

 

식물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다음 글도 참고해보세요.

▶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10가지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