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안 가꾸기

2021 인테리어 트렌드 6가지

by Mathilde 2021. 1. 4.

2021 인테리어 트렌드 6가지
아파트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2021 인테리어 키워드

2020년은 힘들었지만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심이 더 가는 해이기도 했지요. 상황이 좀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새로운 희망을 가져보면서 2021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해외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았는데 그중에서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방이나 아파트 인테리어에 적용할 아이디어가 있는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 인테리어 트렌드
2021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2021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6가지

 

 

2021 인테리어 트렌드 1. 휴양지 스타일

자유롭게 여행하고 싶지만 가지 못했던 마음을 달래기 위해서일까요? 대신 휴양지 인테리어를 내 방에 적용하는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휴양지 야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라탄 rattan 의자를 놓고 바닷가 느낌이 나는 조개 장식품을 배치합니다. 야자수 화분이 있다면 더 좋겠지만 야자수 무늬 벽지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2021 인테리어 트렌드 휴양지 스타일
2021 인테리어 트렌드 휴양지 스타일

 

2021 인테리어 트렌드 2. 라탄과 버드나무 가지 소재 가구

등나무인 라탄 rattan과 고리버들인 위커 wicker 소재의 가구와 소품이 작년에 이에 유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휴양지 스타일과 이어지는 경향인데요. 휴양지 스타일뿐 아니라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내추럴 인테리어 스타일과도 잘 어울리는 소재죠.

wicker lamp
2021 인테리어 트렌드 라탄 의자
2021 인테리어 트렌드 wicker basket
라탄과 버드나무 가지 소재 가구 및 소품

라탄과 위커 두 소재 모두 나뭇가지를 엮어 만들어 매우 가볍고 집안 또는 집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 안에서 카페 테라스에 앉아 있는듯한 느낌을 낼 수도 있겠죠. 라탄과 위커 외에도 2021년 가구 트렌드는 내추럴 스타일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탄 가구와 잘 어울리는 내추럴 인테리어에 대해서는 다음글을 참고하세요.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8가지 방법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8가지 방법 자연 인테리어 꿀팁 코로나 19 때문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집이 일터이자 레스토랑, 카페가 되었죠. 집 밖은 시끄럽더라도 집안에서는 고요

mathilde.tistory.com

 

2021 인테리어 트렌드 3. 시골집 빈티지 스타일 cottage vintage 

2021년 인테리어 트렌드로 할머니 집에서 본 듯한 시골집 빈티지 스타일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옛날의 향수를 불러오는 물건들, 편안한 느낌의 분위기, 전통적인 디자인의 가구들 등 빈티지 스타일이 유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꽃무늬 벽지나 꽃 장식, 골동품 등의 소품들을 이용하세요.

2021 인테리어 트렌드 빈티지
2021 인테리어 트렌드 시골집 빈티지 스타일

 

2021 인테리어 트렌드 4. 다양한 무늬의 타일 소재

2021년에는 무늬가 아름다운 모로코 스타일의 타일이 트렌드라고 합니다. 타일 한 장에 여러 가지 색깔이 있어 새로운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로 벽의 한 면에 붙여 악센트를 주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 타일 하나만으로 이국적인 느낌을 낼 수 있어 새로운 도시를 여행하는 기분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 인테리어 타일 트렌드

2021 인테리어 트렌드 5. Japandi 스타일

일본의 미니멀 스타일을 나타내는 Japan과 스칸디나비아의 di를 붙여 만든 신조어인 Japandi 스타일은 2019년에도 종종 보였지만 2021년에 본격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 인테리어 트렌드 japandi

불완전한 것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일본의 와비사비 스타일과 스칸디나비아 북유럽의 미니멀 인테리어 스타일이 만나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미니멀을 선보입니다. 주로 천연섬유, 목재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깔끔한 선이 돋보이는 분재나 소품들이 사용됩니다. 새로운 미니멀 침실 인테리어 트렌드로 Japandi 스타일을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니멀 라이프 인테리어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시면 다음글을 참고하세요.

 

미니멀라이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7가지

미니멀라이프 인테리어 꿀팁 7가지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는 중이신가요? 미니멀 라이프에 잘 맞는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조금 신경쓰면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 미니멀라이프

mathilde.tistory.com

 

2021 인테리어 트렌드 6. 실내에서 식물 키우기

지난 글에서 소개한 미니멀 라이프 인테리어와 내추럴 인테리어에서도 나타난 경향입니다. 잎이 큰 관엽식물이나 덩굴, 각종 꽃 화분 등을 실내에 놓아서 공기도 정화하고 싱그러운 느낌을 주는 실내 식물 키우기 트렌드가 계속될 것입니다.

관엽식물 키우기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10가지에 대해서는 다음글을 참고하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10가지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 10가지 아파트 거실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아파트나 집안에서 멋진 식물들을 키우고 싶으신가요? 그럼 햇빛에 구애받지 않고 잘 크는 식물들을 고르면 됩니다.

mathilde.tistory.com

이상으로 2021년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 안에서라도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사이트
insider.com
homesandgardens.com
elle.fr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