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안 가꾸기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8가지 방법

by Mathilde 2020. 12. 3.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8가지 방법

자연 인테리어 꿀팁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코로나 19  때문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집이 일터이자 레스토랑, 카페가 되었죠. 집 밖은 시끄럽더라도 집안에서는 고요함과 평온함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정신적으로 힘들 때는 실내 인테리어를 따스한 분위기가 되도록 만들면 심리적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내추럴 인테리어 아이디어

인간은 자연 속에 있을 때 훨씬 더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식물이나 천연 소재를 많이 사용하는 내추럴 인테리어, 내츄럴 인테리어는 집에서 자연 속에 있는 것처럼 느끼도록 꾸미는 것인데요. 자연의 평온함, 평화를 집안으로 가져오고 친환경 소재로 편안함과 따뜻함이 느껴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집안에 자연스러움을 가져올 수 있을까요?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자연 인테리어를 위한 8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1. 천연 소재 

내추럴 인테리어 천연 소재
내추럴 인테리어 연출
내추럴 인테리어 천연 소재 사용 

집안을 꾸미는 재료를 선택할 때 참나무, 호두나무, 단풍나무 등 원목을 사용하거나 돌, 풀, 천연 섬유 (코튼, 린넨, 실크 ), 종이 등을 사용합니다. 편안하고 건강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내추럴 인테리어는 올가닉(오개닉 organic)이라는 말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올가닉은 본질적인 것을 추구하는 경향으로 천연소재를 사용하고 유기농이나 자연 그대로의 것에 관심을 두는 것입니다.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2. 자연 채광

내추럴 인테리어 자연채광
내추럴 인테리어 자연 채광 거울 반사 이용

창문으로 쏟아지는 햇살만큼 기분 좋은 것이 있을까요? 자연 인테리어의 중요한 요소는 자연 채광입니다. 햇빛이 충분하게 들어오면 인공조명이 덜 필요하겠죠. 우울증 예방에 햇빛이 좋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 자연 채광에 거울을 배치하면 빛의 반사를 이용해 더 방을 더 밝게 할 수 있습니다.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3. 노출 벽면

내추럴 인테리어 벽돌 노출
내추럴 인테리어 벽돌, 돌 노출 벽면

거실, 방의 한쪽 벽면에 벽돌이나 돌이 그대로 노출되게 합니다. 또 욕실의 한 면을 거친 느낌의 천연 소재 돌이 노출되도록 디자인합니다. 매끈하게 다듬은 것과는 또 다른 새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흙이나 점토로 된 벽을 꾸며 볼 수도 있습니다.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4. 따뜻하고 부드러운 색상

내추럴 인테리어 화이트 컬러
부드러운 색상의 내추럴 인테리어

 

내추럴 인테리어 자연 염색

내추럴 인테리어의 기본 색상은 화이트, 아이보리, 베이지, 회갈색, 브라운 컬러 등으로 자연스럽고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색들입니다. 또 올가닉 스타일로 표백하지 않은 천연 소재 원래의 색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천연 염색으로 나오는 은은한 색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침실 인테리어의 색을 정할 때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5. 자연 소재 가구나 램프

내추럴 인테리어 라탄 가구
내추럴 인테리어 블라인드

원목, 라탄 rattan, 순면 등 자연 소재 가구, 램프 등을 선택합니다. 가공되지 않은 나무를 테이블로 사용하거나 나뭇가지에 전구를 달아 램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6. 다양한 식물 화분

내추럴 인테리어 식물

내추럴 인테리어의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잎이 넓어 아름다운 관엽 식물, 아기자기한 다육 식물, 허브, 올리브 나무, 테라리움 등 싱그러운 식물 화분을 배치합니다. 집안에 자연을 가져올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죠.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은 다음 글에서 참고하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10가지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10가지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 10가지 아파트 거실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아파트나 집안에서 멋진 식물들을 키우고 싶으신가요? 그럼 햇빛에 구애받지 않고 잘 크는 식물들을 고르면 됩니다.

mathilde.tistory.com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7. 식물무늬 패브릭

내추럴 인테리어 식물 패턴

화분을 놓지 않아도 식물무늬의 침구, 쿠션 커버, 식물 장식품, 삼마 jute러그 등을 선택하면 자연 인테리어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또 식물이나 풍경이 그려진 그림을 걸어도 됩니다.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8. 자연에서 온 소품

내추럴 인테리어 소품

조개껍질, 솔방울, 자수정 원석 등 자연에서 온 소품을 적절히 배치하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의 추억이 있는 소품이라면 볼 때마다 더욱 마음이 따뜻해지겠죠.

 

지금까지 내추럴 인테리어 디자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인테리어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즐거워지면 좋겠습니다.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