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안 가꾸기

좁은집 인테리어 수납 아이디어 10가지

by Mathilde 2021. 8. 13.

좁은방 인테리어
좁은 주방 인테리어
좁은집 수납 아이디어

 

작은 아파트나 좁은방, 좁은집, 좁은 주방, 원룸 스튜디오에서 지내다 보면 좀 답답한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좁은 공간을 훨씬 넓어 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요즘, 조금이라도 넓은 느낌이 나게 해주는 좁은집 인테리어 아이디어, 작은방 꾸미기, 수납 아이디어를 찾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주택보다 아파트가 많죠. 주택과 같은 평수라도 아파트는 더 작게 느껴지는데요. 1인 가구도 늘어나서 원룸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일 보는 작은방을 어떻게 하면 넓게 쓸 수 있을지 몇 가지 아이디어를 찾아보았습니다. 좁은 공간이라도 효율적으로 배치해서 잘 활용하면 훨씬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좁은집 인테리어 아이디어 10가지

 

선반-거울-의자
좁은집-인테리어-수납-아이디어-벽선반

 

좁은집 인테리어 1. 자연 채광 이용하기

 

햇빛-원룸
좁은집-인테리어-자연채광

채광이 좋을수록 좁은 집이 넓어 보일 수 있습니다. 밝은 햇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집이 햇빛이 잘 드는 방향이면 더욱 좋겠지만 만일 그렇지 않다면 조명을 햇빛과 비슷한 색조의 밝은 것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좁은집 인테리어 2. 흰색 벽과 천장

흰색-벽
좁은집-인테리어-흰색벽-천장

어두운 색 벽보다는 흰색으로 벽과 천장 색을 통일하면 훨씬 넓게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가구나 커튼도 흰색으로 선택하고 포인트가 될 만한 것들에 색을 넣어 주면 지루하지 않겠죠.

 

좁은집 인테리어 3. 행거와 선반

행거-주방-선반
좁은-주방-인테리어-행거-선반

좁은 주방 인테리어에 적용할 수 있는 팁인데요. 벽에 행거와 선반을 설치해서 물건들을 정리합니다. 물건을 같은 종류로 정리하면 더 깔끔해 보입니다.

 

좁은집 인테리어 4. 커피 테이블 수납

박스-테이블
좁은집-인테리어-커피테이블-수납

거실의 소파 앞의 낮은 테이블인 커피 테이블을 놓을 때 일반적인 테이블보다는 수납이 가능한 형태로 선택합니다. 뚜껑이 있는 함 같이 생긴 상자가 이것 저것 물건을 넣어두기 좋겠죠. 빈티지 느낌을 낼 수도 있고요.

 

 

좁은집 인테리어 5. 침대 밑 수납

침대-서랍
좁은집-인테리어-침대밑-수납

침대 밑에 서랍이 있는 침대를 선택하거나 수납함을 침대 밑 공간 높이와 넓이에 맞춰 구입하여 물건들을 수납합니다.

 

좁은집 인테리어 6. 천장 높이까지 수납

주방-수납장
좁은-주방-인테리어-수납장

좁은 주방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천장 높이까지 수납장을 달아서 주방 용품들을 수납합니다.

 

좁은집 인테리어 7. 책장으로 공간 분리

책장-원룸
좁은집-인테리어-책장-공간분리

책장을 분리하고 싶은 공간에 놓아서 원룸을 둘로 나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좁은집 인테리어 8. 복층 구조

복층
좁은집-인테리어-복층-로프트

 

원룸이나 오피스텔 중에 복층으로 되어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복층은 한정된 공간을 세로로 나눠 쓸 수 있기 때문에 확장된 느낌을 줍니다.

 

 

좁은집 인테리어 9. 거울 이용하기

큰-거울
좁은집-인테리어-거울

좁은방을 두배로 보이게 하는 쉬운 방법으로 큰 거울을 배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막힌 벽이 아니라 거울에 비친 공간의 깊이감이 느껴져서 훨씬 넓어 보입니다.

 

좁은집 인테리어 10. 식물 배치 아이디어

식물-사다리
좁은집-인테리어-식물배치
행잉-플랜트
좁은집-인테리어-행잉-플랜트

좁은 집, 좁은 주방에 식물을 놓을 때는 사다리를 이용해서 여러 개의 화분을 수직으로 놓거나 천장에 가까운 높은 선반에 행잉 플랜트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좁은 아파트, 좁은 방, 좁은 집, 좁은 주방, 원룸 스튜디오를 넓어 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을 짧게 요약한다면 밝은 조명을 달고 흰색으로 색을 통일하며 최대한 수납할 수 있는 가구를 사용하고 거울, 선반 등을 이용해서 같은 공간을 넓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작은 공간을 활용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은 다음글을 참고하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10가지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 아파트 거실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아파트나 집안에서 멋진 식물들을 키우고 싶으신가요? 그럼 햇빛에 구애받지 않고 잘 크는 식물들을 고르면 됩니다. 실내에

mathilde.tistory.com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는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 버리기 잘하는법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 집정리 잘하는법 노하우 물건이 너무 많아서 청소가 힘들다면? 지금이 바로 집 정리를 해야 할 때입니다. 집안 물건 버리기를 잘하면 정리하고 청소하기가 쉬워집니다. 또

mathilde.tistory.com

 


kakaoTalk

댓글

불펌 금지! 글과 이미지를 무단 도용할 경우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됩니다.